
‘더 넌(The Nun)’은 2018년 개봉한 초자연적 공포 영화로,‘컨저링’ 유니버스의 스핀오프이자, 2016년 개봉한 ‘컨저링 2’에서 등장한 악령 ‘발락’의 기원을 다룬 작품이다.이 영화는 1952년 루마니아의 한 수도원에서 벌어진 기이한 사건을 배경으로, 수도원 내부에서 벌어지는 공포스러운 경험을 다루며 관객들을 긴장감 속으로 몰아넣는다.특히, 압도적인 분위기와 고딕 호러 스타일이 강조된 연출이 특징이며, 미스터리와 공포 요소가 조화를 이루어 기존 ‘컨저링’ 시리즈와는 차별화된 색다른 공포감을 선사한다.감독: 코린 하디 (‘더 할로우’ 연출)장르: 공포, 미스터리, 초자연 스릴러제작: 제임스 완 (‘컨저링’, ‘애나벨’ 제작)주요 출연진:타이사 파미가 (아이린 수녀 역) – 신앙을 시험받는 젊은 ..

‘나는 전설이다(I Am Legend)’는 2007년 개봉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SF 스릴러 영화로,리처드 매드슨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영화는 전염병으로 인해 인류가 멸망한 후, 유일한 생존자로 살아남은 과학자의 고독과 사투를 그린다.윌 스미스가 주연을 맡아 감정적으로 깊이 있는 연기와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하며, 생존자의 심리와 희망을 향한 투쟁을 강렬하게 그려냈다.감독: 프란시스 로렌스 (‘콘스탄틴’, ‘헝거게임: 캣칭 파이어’, ‘레드 스패로’ 연출)장르: SF, 스릴러, 드라마, 포스트 아포칼립스주요 출연진:윌 스미스 (로버트 네빌 박사 역) – 전염병이 휩쓴 세상에서 홀로 살아남은 과학자앨리스 브라가 (애나 역) – 생존자를 찾아 헤매는 여성찰리 타한 (에단 역) – 애나와 함께 살..

‘핸콕(Hancock)’은 2008년 개봉한 슈퍼히어로 액션 영화로, 기존 히어로 영화와는 차별화된 설정과 독창적인 캐릭터로 큰 주목을 받은 작품이다.윌 스미스가 주연을 맡아 불량스럽고 무책임한 슈퍼히어로 ‘핸콕’의 성장과 변화를 그리며,기존의 히어로들이 정의롭고 완벽한 존재로 묘사되는 것과 달리, 알코올 중독에 시달리고 대중에게 환영받지 못하는 새로운 유형의 슈퍼히어로를 탄생시켰다.영화는 유머, 액션, 드라마가 적절히 조화를 이루며 기존 히어로 영화와는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또한, 단순한 히어로 서사를 넘어 인간관계와 자기 희생에 대한 깊이 있는 주제를 담아낸 점도 특징이다.감독: 피터 버그 장르: 액션, 드라마, 코미디, 슈퍼히어로주요 출연진:윌 스미스 (존 핸콕 역) – 강력한 힘을 가졌지만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