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상’은 2013년 개봉한 한재림 감독의 사극 드라마로, 조선 시대 최고의 관상가가 왕권 다툼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송강호, 이정재, 김혜수, 조정석, 이종석 등 한국 영화계를 대표하는 배우들이 출연하여, 역사적 사건과 상상을 결합한 스릴 넘치는 서사와 몰입도 높은 연기로 화제를 모았다. 개봉 당시 9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큰 흥행을 기록했다.감독: 한재림 (‘더 킹’, ‘우아한 세계’ 연출)장르: 사극, 드라마, 스릴러주요 출연진:송강호 (내경 역) – 천재 관상가, 역사의 소용돌이에 휘말리는 인물이정재 (수양대군 역) – 야망을 품은 왕족, 권력을 차지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인물김혜수 (연홍 역) – 신비로운 기생, 내경에게 중요한 조언을 건네는 인물..

‘택시운전사’는 2017년 개봉한 장훈 감독의 작품으로, 1980년 5월 광주 민주화운동을 취재한 독일 기자 위르겐 힌츠페터와 그를 도운 한 택시운전사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다.송강호, 유해진, 류준열, 그리고 독일 배우 토마스 크레취만이 출연하며, 대한민국 현대사의 아픈 순간을 생생하게 재현하면서도, 따뜻한 인간애와 감동적인 스토리를 담아 많은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남겼다.개봉 당시 1,2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한국 영화 역사에 남을 작품으로 자리 잡았다.감독: 장훈 (‘의형제’, ‘고지전’ 연출)장르: 드라마, 역사주요 출연진:송강호 (김만섭 역) – 평범한 서울 택시운전사토마스 크레취만 (위르겐 힌츠페터 역) – 독일에서 온 기자유해진 (황태술 역) – 광주의 택시운전사, 시민군을..

‘괴물’은 2006년 개봉한 봉준호 감독의 작품으로, 한강에 나타난 정체불명의 괴생명체와 이에 맞서는 한 가족의 사투를 그린 한국형 괴수 영화다.봉준호 감독 특유의 사회적 풍자와 감각적인 연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가 결합된 작품으로, 개봉 당시 1,3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한국 영화 사상 최초로 천만 관객을 돌파한 작품이 되었다.감독: 봉준호 (‘살인의 추억’, ‘설국열차’, ‘기생충’ 연출)장르: SF, 스릴러, 드라마주요 출연진:송강호 (박강두 역) – 평범하지만 딸을 위해 괴물에 맞서는 아버지변희봉 (박희봉 역) – 가족을 지키려는 강한 책임감을 가진 할아버지박해일 (박남일 역) – 정부의 무능함에 분노하는 지식인배두나 (박남주 역) – 국가대표 양궁선수 출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