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쥐’는 2009년 개봉한 박찬욱 감독의 작품으로,흡혈귀가 된 신부가 겪는 욕망과 죄의식, 그리고 파멸을 그린 독특한 호러 멜로 영화다.박찬욱 감독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연출과 강렬한 스토리,그리고 송강호, 김옥빈의 압도적인 연기력으로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이 영화는 칸 영화제 심사위원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도 큰 주목을 받았다.기독교적 상징과 뱀파이어 신화를 결합해,기존의 뱀파이어 영화와는 다른 철학적이고 심리적인 요소를 가미한 작품으로 평가받는다.감독: 박찬욱 (‘올드보이’, ‘아가씨’, ‘복수는 나의 것’)장르: 공포, 스릴러, 멜로, 드라마개봉: 2009년 4월주요 수상:칸 영화제 심사위원상 수상(2009년)청룡영화상 촬영상 수상주요 출연진:송강호 (상현 역) – 흡혈귀가 된 신부김옥빈 (태주 역..
‘점퍼(Jumper)’는 2008년 개봉한 SF 액션 영화로,순간이동(Teleportation) 능력을 지닌 ‘점퍼’들과,그들을 사냥하는 조직 ‘팔라딘’ 간의 추격전을 다룬 작품이다.이 영화는 흥미로운 설정과 빠른 전개, 그리고 전 세계를 넘나드는 순간이동 액션이 돋보이는 작품으로,특히 뉴욕, 로마, 도쿄, 이집트 등 다양한 장소를 활용한 액션 시퀀스가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감독: 더그 라이만 (‘본 아이덴티티’, ‘엣지 오브 투모로우’ 연출)장르: SF, 액션, 어드벤처개봉: 2008년 2월원작: 스티븐 굴드의 동명 소설 『Jumper』주요 출연진:헤이든 크리스텐슨 (데이비드 라이스 역) – 순간이동 능력을 지닌 주인공사무엘 L. 잭슨 (롤랜드 역) – 점퍼들을 사냥하는 조직 ‘팔라딘’의 리더레이첼 빌..

‘루시(Lucy)’는 2014년 개봉한 SF 액션 영화로,한 여성이 강제로 신종 마약을 체내에 주입당한 후,두뇌의 잠재력을 100%까지 끌어올리면서 초인적인 능력을 얻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이 영화는 뤽 베송 감독의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연출과 빠른 전개,그리고 스칼렛 요한슨의 강렬한 연기로 주목을 받았다.특히, 인간의 두뇌 활용률과 초능력에 대한 흥미로운 가설을 바탕으로,과학과 철학적인 요소를 결합한 독창적인 SF 영화로 평가받는다.감독: 뤽 베송 (‘레옹’, ‘제5원소’, ‘니키타’ 연출)장르: SF, 액션, 스릴러개봉: 2014년 7월주요 출연진:스칼렛 요한슨 (루시 역) – 두뇌 능력이 각성된 주인공모건 프리먼 (노먼 박사 역) – 인간의 두뇌 연구를 진행하는 학자최민식 (장 역) – 루시..